프랑스 북동부 알자스(Alsace) 주의 주도!

"하울의 움직이는 성" 의 배경이 된 바로 그 곳! 콜마르(Colmar)

오늘은 이 콜마르 관광을 위해 작은 운하로 인해 쁘띠베니스(Petite Venise) 로 가는 길을 설명하고자 한다.


우선 콜마르(Colmar)의 대략적인 위치는 아래와 같다.


(출처 : Google Map)


콜마르(Colmar)는 프랑스 동북부의 알자스(Alsace) 주에 위치하고 있으며, 독일 및 스위스에서도 가까운 도시이다.

특히, 꽃보다 할배에 나와 유명해진 스트라스부르(Strasbourg) 에서는 기차로 약40분 정도의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출처 : Google Map)


콜마르(Colmar) 의 경우 보통은 하루코스로도 충분하기 때문에 프랑스 스트라스부르(Strasbourg)나 스위스 바젤(Basel) 등을 여행하다가 잠시 들르는 편을 추천한다. 나의 경우는 스위스 여행 중 잠시 스트라스부르(Strasbourg) 와 콜마르(Colmar)를 여행하는 일정이었으며 스트라스부르(Strasbourg)에서는 1박을 하였지만, 콜마르(Colmar)는 잠시 들러 반나절 정도 여행하였고 그걸로도 충분히 다 볼 수 있었다.


보통 콜마르(Colmar)는 기차를 타고 가게되며 기차역에서 쁘띠베니스 까지는 걸어서 도보로 이동이 가능하다.

짐이 있을 경우 짐은 콜마르(Colmar)역 바로 옆의 자전거 보관소에 맡길 수 있으며 위치 및 방법은 "콜마르 짐 보관소"편을 참조!


"[콜마르/Colmar] 콜마르(Colamar) 짐 보관소 " 편 링크 :  http://writingsouler.tistory.com/3


콜마르 역에서 쁘띠프랑스로 집입하는데 까지는 가볍게 걸어 10~15분이면 충분하며 아래 지도에 보이는 공원의 광장을 지나면 바로 콜마르 구시가지가 시작된다.




(출처 : Google Map)




콜마르 역 광장늘 나와 큰 길에서 좌회전 하여 도로를 따라 계속 걸어가면 곧 공원을 만나게 된다.
하필이면 우충중하고 비가오던 날씨...






도로를 따라 쭈욱쭈욱 걸어간다. 그리고 곧 공원에 진입!




공원을 가로지는 길을 선택하여 계속 걸어간다.






이쁘장한 아이가 신나게 뛰어다니며 놀길래 사진 한장...의식했는지 슬쩍 바라봄;;;;



공원을 지나면 넓은 광장이 펼쳐지며 가운데는 분수가 시원하게 물을 뿌리고 있다.



광장을 지나 길을 건너면 골목 입구에 아래와 같은 콜마르 관광 지도(?)를 볼 수 있게 되고,'

골목을 들어서면 드디어 구시가지에 다다르게 된다.



아래는 구시가지 입구의 모습들...





실 어디부터가 딱히 쁘띠베니스 라고 할것도 없이 구시가지에 들어서면 저절로 눈과 발이 이끄는 대로 여기저기 둘러보게 되고 가다보면 처음 지도에서 목적지로 되어 있는 쁘띠베니스에 도착하게 된다.


구시가지 자체가 아주 넓지 않기 때문에 가볍게 걸으며 구시가지와 쁘디베니스를 구경할 수 있다.


아래는 관련 페이지에서 담아온 관광 지도.


(출처 : http://www.travelaloneru.com/downloads/2012/)


길이 멀거나 복잡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초행길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까 구시가지로의 길을 담아 본다.


구시가지와 쁘띠베니스의 아기자기한 모습은 다음편에서 다시 소개할까 한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