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오랫동안 미루어 두었던 그리스(Greece) 로도스(Rhodes) 섬 여행에 대해 안내하고자 한다.


한동안 시끄러웠던 그리스(Greece) 의 재정 문제들로 인해....

그리스(Greece)의 인기가 한풀 꺾였지만,

분명한건 지금 떠난다면 내 주머니 사정을 잘 받쳐주고, 또한 사람들이 바글거리지 않는 곳곳의 명소들에서 편안히 여행할 수 있으리라..

태양의 후예 촬영지로 다시금 인기를 얻을 지는 모르겠으나..


각설하고,

그리스(Greece) 에서 가장 가고 싶은 곳을 고르라면 누구나가 산토리니(Santorini)를 선택하겠지만,

산토리니(Santorini)가 하얀 집들과 아기자기한 모습들로 감탄사를 자아낸다면,

로도스(Rhodes)는 좀 더 고풍스러운 유럽의 모습과 그리스의 진솔한 모습, 그리고 편히 쉴 수 있는 휴양지로써의 모습을 찾을 수 있다.







(1) 위치


로도스(Rhodes)는 그리스(Greece) 중에서도 터키 국경과 가장 가까이 있는 섬 중 하나이다.

이전에는 터키의 영역이었으나, 터키와 그리스 간 영토 분쟁(?) 혹은 영토를 나누는 과정에서

터키에서 양보(?) 하여 그리스의 영역이 되었다고 한다.


위치는 아래 지도와 보는 바와 같다.


(출처 : Google Map)


우측의 붉은색 포인트로 표시된 곳이 바로 로도스(Rhodes) 이다.

지도의 좌측 상단에 아테네가 있으며, 가운데 초승달 모양의 섬이 바로 산토리니(Santorini)이다.(Oia 마을이 표시된 곳)

그리고 우측의 큰 대륙이 바로 터키이다.






(2) 로도스(Rhodes) 가는 법 - (결론은 비행편을 이용 하는것이 가장 편리!)



섬이다 보니 로도스(Rhodes) 로 가는 방법은 비행기를 이용하거나 배를 이용하는 방법 두가지 이다.



1. 터키-그리스 간 이동을 하면서 중간에 거쳐가는 곳으로 로도스(Rhodes) 를 고려한다면 아마도 배를 이용하는 방법을 선택해도 나쁘지는 않을거다.



<페리 관련 website>

1) http://www.ferrylines.com

2) http://www.bluestarferries.gr

3) http://www.ferries.gr



2. 비행기를 이용할 경우는 어디서 출발하건 아테네(Athens) 를 경유해야 함으로 한번은 갈아타야 한다.

    (물론 아테네(Athens) 에서 출발한다면 아무런 문제가 안되겠지만....)


결론적으로는 굳이 배를 타고 싶다거나 하지 않다면 비행기를 추천한다!


나 역시도 교통편 때문에 많은 고민을 하였지만,

배를 이용할 경우 첫째로 시간이 많이 걸리고, 두번째로 배가 많아봐야 한두편 검색되어 시간 선택의 폭이 거의 없다.

그리고 셋째로 날씨에 따라 배가 운항을 안하는 날도 고려해야 한다.(물론 비행기도 비슷하긴 하겠지만..)


반대로 비행기를 이용할 경우 


아테네(Athens) 에서 하루 4~5편 정도의 비행편이 운행되고 있으며 1시간이 소요된다.

즉, 스의 어느 섬에서 출발하건 두시간 이내로 도착할 수 있다.


비행편의 경우는 그리스(Greece) 내의 저가항공은 에게안(Aegean Airline)이 유일함으로 홈페이지를 이용하자!



에게안(Aegean Ailline) Website

http://en.aegeanair.com/



Website 에서 항공을 예약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으나,

단 하나 주의할 점은 예약시 반드시 맡겨야 할 캐리어가 있다면 수화물을 추가하여 인터넷에서 예약하도록 하자!!

공항에서 직접 하는 것과 가격 차이가 두배 정도 난다!





(3) 로도스(Rhodes) 에서의 교통 수단



만약 배를 이용해 로도스(Rhodes) 섬으로 온다면, 로도스(Rhodes)섬의 로도스(Rhodes) 로 바로 진입하게 되고,

항구는 바로 로도스(Rhodes)의 구시가지 성곽 외부에 위치함으로 접근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


다만, 비행기를 이용한다면 교통수단은 택시를 이용하는 편이 거의 유일하다.


여기서 선택이 나뉘게 되는데,

로도스  섬(Rhodes Island) 에서 1박을 하며 다른 마을도 둘러볼 계획을 세우고 있다면 렌트카를 이용하는 편이 더 효율적이다.


렌트는 로도스 공항에서 가능하며, Google 에서 검색하면 여러 website 에서 렌트를 할 수 있다.


공항에서 로도스(Rhodes)  구시가지 혹은 신시가지 까지의 거리는 대략 13~14 Km 이며 아래와 같다.



(출처 : Google Map)




(4) 로도스 섬 (Rhodes Island) 의 주요 관광지



1. 로도스(Rhodes) 신시가지 & 구시가지


신시가지와 구시가지를 나누긴 하였지만 사실상 관광 포인트는 구시가지로 생각하면 된다.


로도스(Rhodes) 시내 자체가 넓지 않음으로 조금 여유를 가지고 구시가지를 걸어서 관광한다고 생각하면 되며,

대부분의 호텔 및 식당들은 신시가지에 위치해 있다.


신시가지와 구시가지의 구분은 성곽을 기준으로 안쪽은 구시가지, 바깥쪽은 신시가지로 보면 된다.

아래 지도에서 갈색으로 둘러 쌓인 부분이 구시가지 이며, 그 외각(북부)가 신시가지 이다.



(출처 : http://www.rhodes.gr/userfiles/f3d32225-c364-4819-aea4-00cf65c58887/2rhodescitymapeng_1.jpg)



로도스 섬(Rhodes Island) 및 로도스(Rhodes) 시내의 지도는 아래 website 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관광 정보 및 Map Website

http://www.rhodes.gr/en/ipolimas/touristikosodigos/xartis/



아래는 공항에서 로도스(Rhodes)로 가는 길...








2. 린도스(Lindos)


로도스(Rhodes)와는 또 다른 느낌의 아기자기 한 마을이다.

이곳도 대부분이 이쁘장한 하얀색 건물들로 산토리니(Santorini)를 떠올리지만,

시즌마다 다소 형형색색인 산토리니(Santorini) 와는 다소 다른 느낌의 마을이다.


로도스(Rhodes) 에서 린도스(Lindos) 까지의 거리는 대략 50Km 이며 아래와 같다.



(출처 : Google Map)


당연히 이동은 렌트카가 최선이며, 가다보면 멋진 해안도로를 따라 아름다운 경치는 덤으로 얻을 수 있으니,

도스(Rhodes)에서 1박을 하게 된다면 꼭 들러보도록 하자!


린도스(Lindos)로 가는 길...





멀리에 보이는 하얀색 마을이 바로 린도스(Lindos) 이다.


렌트카를 이용하는 장점은 이렇게 이쁜 곳곳 마다 아무렇게나 내려서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것....





3. Ancient Kamiros


로도스 섬 (Rhodes Island)에도 당연히 고대 그리스의 흔적을 곧곧에서 살펴볼 수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큰 유적지중 하나가 바로 Ancient Kamiros 이다.


옛 고대 그리스인들의 주거 지역으로,

파르테논 신전과 같이 웅장하거나 굉장한 볼 거리는 아니지만

로도스 섬(Rhodes Island) 에서도 고대 그리스인의 흔적을 찾아 보고 싶다면 한번 들러 보자.

로도스(Rhodes)에서의 거리는 대략 30km 이며 소정의 입장료를 지불해야 한다.



(출처 : Google Map)



이상 로도스섬(Rhodea Island)에 대해 대략적으로 설명해 보았다.


각 마을에서의 장면들은 다음 편에서 계속....


+ Recent posts